본문 바로가기
  • 참 고마운 오늘 하루
건보준비

[한능검45회]D-3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주완성 준비!시험당일 준비물!

by lalalu 2019. 10. 22.
별별쌤과 함께 열공중!
별별한국사 고급상하 그리고 에듀윌한국사 기출문제집 
함께 공부하는 부기보드 

한국사 시험을 준비하면서! 내가 함께 한 소중한 책들! 최태성 별별쌤의 고급 상하 그리고 에듀윌 기출문제집이다. 문제집은 꼭 스프링제본 하는 것이 좋다! 완전 편하다. 안했으면 큰일 날뻔! 스프링 추천입니다! 

 

2주 완성 공부안내!

1. 1주일 내내 별별한국사 강의를 듣는다. 총 40강! 최태성강의(유튜브에서 무료로 들을 수 있다!) 1.6배속으로 빨리 들은 건 안비밀! 

2. 40강을 완강하고(힘들었다!!수고했당!) 별별문제집 한번 다시 리뷰 그리고 기출문제집 풀이하고 있다. 강의 복습과 기출문제집 풀이를 반복한다.

 

+최태성 선생님은 빅재미를 주지 않지만, 마인드가 너무 괜찮으시다! 무료로 강의를 오픈하시다니. 원래 교직에 몸 담았다가 EBS강의로 유명해지신듯! 더 유명해지지 않고 정말 역사를 배운 사람답게 사시는 것 같아서 멋있당! 정말 좋은 강의 덕분에 한국사의 흐름을 잘 기억할 수 있었다. 너무 감사드려요!  문제집도 판서하고 세부보강하고 별채우기로 다시 기억하고 기출문제 풀어보고! 완벽한 구성인듯 싶다. 자료도 잘 정리되어있고 너무 맘에 든다.ㅎ 

 

+에듀윌 기출문제집은 해설이 너무 상세하게 잘 되 있어서 기출풀이할때 좋다.  오답노트 만들 필요없이 계속 복습하면 된다.  기출문제 풀어보니 시험이 더 다가온다. 그래도 60~70점대 나오는데 당일은 어떨지 모르겠다! 에듀윌 기출문제집도 왕 추천! 이것도 스프링이 좋다~! 스프링 추가하세요:-) 

 

+최태성 선생님의 훌륭한 강의를 들었음에도! 기출문제에 새로운 것들이 너무나 많다! 그리고 아무리 복습을 해도 탑은 어떻게 생긴건지 다 비슷해보이고, 어느 시기인지 너무나 헷갈린다. 내가 제일 어렵다고 느끼는 유형은 지도가 나오고 이 지역에서 일어난 일이 아닌 것은!!!??? 이 지역에서 일어난 일들이 섞어서 나오기 때문에 헷갈린다. 그리고 지역까지 세세하게 외우지 않았기때문에 부실한 공부가 여실히 드러난다.  암기해야되는데 ㅠㅠ 다 외우는게 참 어렵다! 뭐가 나올지 모르니 열심히 외워봐야겠다.  공부할수록 외울것이 너무나 많고 모르는 것이 계속 튀어나온다. 끝날 때 까지 끝난 것이 아니다. 계속 까먹는 나의 머리에 계속 집어넣어줘야 한다. 무령왕 22담로, 거칠부 국사편찬 진흥왕 내가 자꾸 까먹는 것들이다. 삼국시대의 왕을 헷갈리지 않는 것, 고려와 조선을 헷갈리지 않는 것, 각 왕들의 업적을 아는 것, 시대의 흐름을 기억하는 것, 세부적으로 일어난 사건들의 순서와 인물을 기억하는 것, 각 시대에 맞는 문화유산과 건축들을 기억하는 것...똬....정말 만만치가 않다! 처음 도전하는 한능검이지만, 한방에 꼭 붙고 싶다. 꼭 붙어야만한다. 왜냐면 내년에는 커트라인이 70점에서 80점으로 오른데요!!(너무 충격적!) 한능검으로 공무원시험 대체한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그래서 그런지 커트라인이 오른다. 마지막 기회닷! 꼭 성공하고 합격후기를 올리고 싶다^^

 

+ 미리 준비해두자! D-3 .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가져 갈 준비물!

수험표, 신분증, 컴퓨터싸인펜, 수정테이프, 시험장 확인 필수!

22일 3시부터 수험표 출력이 가능했다! 어서 출력해서 대기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