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참 고마운 오늘 하루
라이프

2019 서울 빛초롱축제, 청계천축제

by lalalu 2019. 10. 31.

청계천에 갔더니! 청계천 등불축제를 하고 있었다. 작년 겨울에도 이맘때쯤 축제를 했던 것 같은데~ ㅎㅎ 정확한 이름은 서울 빛초롱축제! 올해로 벌써 10회를 맞이했다고 한다. 청계천이 생긴 지가 벌써 10년이 된 건가...????????????? 시간이 너무 빠르다. 이번 빛초롱축제 주제는 "서울의 꿈, 빛으로 흐르다" 청계광장에서 수표교까지 1,2km 정도 빛초롱들이 이어진다. 우연히 지나가다 본거였는데 9시 되기 2분 전부터 점차적으로 불을 끄기 시작하길래! 야박스럽다~~ 불 너무 빨리 끈다고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오늘은 축제 전날. 테스 트였나 보다^^;; 11월 1일부터 17일까지 17일간 축제가 진행된다고 한다.

둘리와 친구들!
귀여운 한복호롱이들!
2020 타이완 척량산맥 여행의 해 
신윤복의 '월하정인'
ㅋㅋㅋ고양이와 쥐
초롱불 너무이쁘다.

2019 서울 빛초롱 축제는 지난 9년간 서울의 오랜 역사와 문화를 담아왔다고 합니다. 10주년을 맞이한 이번 축제는 지나온 길을 뒤돌아보고 새롭게 시작하는 자리라고 한다. 이제는 추억과 전통의 흔적으로 남은 오래전 사람들의 꿈도 만나고 그 꿈들이 빛나고 있는 오늘날의 도시, 밤하늘을 걸으면서 새로운 미래를 함께 하고자 한다. 

축제는 총 4개의 구간으로 구성되어있다. 1구간 청계광장은 "당신의 동화, 서울" 전래동화, 신화(제우스), 알라딘 등이 있었다. 2구간에는 청계분수- 광통교 '서울, 동화를 만나다' 3구간 광통교-장통교 "서울, 옛시 간을 이야기하다" 4구간 장통교- 수표교 "함께 꿈꾸는 동화, 서울"로 구성되어있다. 점등시간은 오후 5시부터 소등시간은 밤 10시! 주말은 11시까지 한다. 나름의 컨셉이 있었구나! 둘러보고 오니 저 콘셉트가 살짝궁 이해가 간다. 등불과 사진 찍기란 험난한데! 빛이어서 인물과 같이 나오기가 힘들다!ㅎㅎ 방법은 있다. 카메라 옆에 후레시로 얼굴을 비추면 둘 다 나올 수 있는데! 잘 조절해야 한다. 그런데 초롱불들이 퀄리티가 좋아서 전래동화도 실감 나고, 건물, 캐릭터 다 잘 표현되어있어서 구경할 맛이 났다.  

구경 TIP. 종각역에서 내려갈 때 종각 젊은이의 거리랑 붙어있는 쪽으로 걸어야! 호롱불의 앞모습을 볼 수 있다. 건너편에서 걸으니까 계속 뒷모습을 보면서 걸었다.ㅋㅋㅋ방향을 잘 잡아야 앞모습을 구경하며 걸을 수 있다는 점!  광화문 소라껍데기 방면에서 내려갈 시에는 동아일보 쪽으로 내려가야 한다. 

11월 1일부터 청계천에 아름다운 빛으로 가득 채워줄 서울 빛초롱축제! 서울시민들을 기쁘게 해 줄 축제임이 분명해 보인다.ㅎㅎ 부대행사들과 무대가 설치돼있는 것으로 보아 다양한 체험부스도 있는 것 같다. 당신의 서울, 빛으로 꾸는 꿈! 10주년 맞이한 빛초롱 축제! 구경하러 청계천 다녀오세요:-) 작년에도 멋졌는데! 올해도 멋지구먼~~

전래동화! 호랑이 비주얼!우왕
2019 서울 빛초롱 축제!
10주년 맞이한 서울 빛초롱 축제
무대 위에 있는 어린왕자

 

댓글